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슐랭] “올여름 체력 대비는 장어로”..의왕 백운호수 ‘장어의전설’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4. 5. 22. 16:37

본문

5월 끝자락에 들어서며 올여름 더위 예고가 심상치 않은데요.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준비로 몸보신 맛집을 준비해 봤어요. 기력 회복에 좋은 메뉴 중 대표주자인 ‘장어’가 이달 로템슐랭의 주인공인데요. 청명한 하늘과 푸른 호수가 있는 의왕 맛집 ‘장어의전설’을 소개합니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원기회복의 대명사 ‘장어’

맛집 투어 전 미니 퀴즈! 장어는 왜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가 많을까요. 그것은 바로 장어에 비타민A,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인데요. 장어는 고전 ‘동의보감’에서도 귀한 재료로 언급될 정도로, 원기회복에 좋은 인기 식재료입니다.

또 장어는 서식지와 특성에 따라 민물장어, 풍천장어, 갯장어 등 다양하게 나뉘는데요. 본연의 담백함을 느낄 수 있는 구이부터 이열치열 즐길 수 있는 전골까지 조리방법도 다양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어요.

 

 

 

 

쫄깃하고 담백한 풍천장어 소금구이

장어의전설은 숯불로 장어를 구워주는 것이 특징이에요. 참숯향이 배여 더 쫄깃하고 향긋한 장어를 맛볼 수 있는데요. 저희는 풍천장어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전복구이, 장어탕, 비빔냉면을 시켰습니다.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장어가 초벌구이 된 상태로 나왔는데요. 덕분에 불판에 금방 익혀 바로 먹을 수 있어 편했어요.

 

숯향으로 은은한 풍미를 살린 소금구이부터 먹어봤는데요. 입에 넣자마자 장어 살점이 입안에 사르르 녹아내릴 만큼 부드러웠어요. 또 기름기와 잡내가 없어 어른은 물론 아이들도 먹기 좋았는데요. 여기에 깻잎장아찌와 대파김치, 초생강을 올려서 같이 먹으면 꿀맛! 또 다른 감칠맛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장어는 기름이 많아 구울 때 불길이 잘 솟는데요. 이때 장어가 타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매콤한 양념장으로 감칠맛 더한 풍천장어 양념구이

소금구이에 이어 바로 나온 양념구이까지 한 접시 뚝딱 비웠는데요. 양념구이는 매콤달콤한 양념장이 장어에 잘 배어져 나와 물리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어요. 여기에 큼지막한 전복도 노릇노릇하게 구워 먹으면! 전복만의 감칠맛을 더욱 담백하게 맛볼 수 있어요.

 

 

 

 

얼큰한 ‘장어탕’과 새콤달콤한 ‘비빔냉면’

이곳의 또 다른 보양식 ‘장어탕’도 인기 메뉴인데요. 걸쭉한 국물을 흰쌀밥에 비벼 한 입 먹으면 환상적입니다. 밥알 사이사이로 얼큰한 국물이 스며들어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이랄까요. 몸에 좋은 장어와 채소가 듬뿍 들어가 있어 특히 어른들이 좋아할 메뉴예요. 장어탕은 쉽게 접할 수 있는 추어탕과 비슷하답니다.

 

여기에 비빔냉면까지 먹으면 오늘의 대장정 마무리! 탱글탱글한 면발에 새콤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져 입가심하기 좋은데요. 요즘같이 더운 날 호로록 먹다 보면 나도 모르게 한 그릇 순삭하게 만드는 음식이랍니다.

 

 

 

 

잘 익은 파김치가 일품인 ‘파김치장어전골’까지

 참! 장어의전설 반찬 중 파김치가 정말 유명한데요. 싱싱한 파김치와 깊은 육수가 들어간 ‘파김치장어전골’도 꼭 먹어보세요. 얼큰한 감칠맛과 깊은 육수가 넘쳐흐르는 전골을 맛볼 수 있어요. 부드러운 장어에 파김치 돌돌 감싸 먹으면 기가 막힙니다. 숟가락을 놓기도 전에 다시 손이 가는 요리입니다.

 

 

 

가정의 달 5월, 바쁘게 보내셨을 텐데요. 건강한 음식과 함께 잠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며 여름맞이해 보면 어떨까요. 다음 달 로템슐랭에서 또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