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슐랭] 현대로템이 추천하는 의왕 겨울간식 맛집 모음.zip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12. 27. 17:04

본문

‘로템슐랭'은 현대로템이 위치한 의왕, 창원, 당진에서 가족, 친구들과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코너이기도 합니다.

로템슐랭으로 떠나는 미식기행 꼬우!

 

겨울은 밤이 계절 중 가장 긴 탓에 맛있고 따뜻한 주전부리를 자주 찾게 되죠. 특히 요즘 같은 한파에 더욱 생각나는 겨울철 대표 식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로템슐랭과 함께 의왕에 있는 겨울간식 맛집으로 떠나볼게요. 

 

 

 

 

 

 

쫄깃한 식감에 달콤한 팥소 가득한 찐빵 

매서운 바람이 불 때면 따뜻한 찐빵이 떠오르기 마련이죠. 첫 번째 겨울식은 바로 의왕도깨비시장에 있는 ‘진미 찐빵손만두의 찐빵이에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찜기에서 바로 꺼낸 찐빵을 한베어 물면 쫀득함과 팥소의 달콤함 끝없이 입맛을 다시게 하는데요. 손바닥에 전해지는 찐빵의 따스함은 덤!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이게 만든답니다.

 

 

 

 

 

쌀로 만들어 더 고소하고 담백한 ‘호두과자’ 

다음은 의왕 ‘호두앤미’입니다. 쌀 100%로 만든 특급 수제 호두과자로 팥, 체다스트링치즈, 누텔라 등 다양한 맛의 호두과자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로템슐랭은 호두과자의 기본인 팥과 치즈를 맛보았어요. 금방 구워서인지 겉은 바삭하고 속은 뜨끈해 그야말로 겉...촉의 정석인데요. 팥앙금과 호두가 오독오독 씹혀 먹고 또 먹어도 질리지 않아요. 체다스트링치즈 호두과자는 쫀득한 치즈가 듬뿍 들어가 있어 특별했어요. 

 

 

 

 

 

단짠단짠 최고 조합 피자붕어빵 

tvN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 등장했던 카페 위란체들렀어요. 이 가게의 인기 포인트는 바로 피자맛, 누텔라맛, 통치즈맛붕어빵의 이색 앙금인데요. 그 중 베스트셀러인 피자붕어빵에는 토마토소스, 옥수수콘, 통치즈가 한가득 들어가 있어요. 짭짤한 소스에 달달한 옥수수가 더해져 왠만한 피자빵보다 훨씬 맛있는데요. 여기에 치즈까지 먹으면 환상의 맛입니다.  

 

누텔라, 팥호두, 통치즈붕어빵도 무척 별미인데요. 통치즈붕어빵은 치즈가 통으로 들어있어 쭉 늘어나 맛은 물론 먹는 재미도 있어요. 치즈가 보통 붕어빵보다 쫀득하고 고소해 멈출 수가 없었어요. 여기에 누텔라, 팥호두 붕어빵도 강력추천! 특히 누텔라와 붕어빵 조합은 생각지도 못했는데요. 만드신 분, 천재로 인정합니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누텔라 초코가 가득해 초코 마니아가 꼭 먹어봐야 할 붕어빵입니다. 

 

 

 

 

 

 

달달한 감칠맛 두 배인 국민 대표 간식 붕어빵 

현대로템 의왕연구소 근처에 있는 붕어빵 맛집 ‘행복한 붕어빵’도 찾아가 봤어요. 가게 이름에 걸맞게 팥과 슈크림 두 가지 붕어빵을 먹자마자 행복감에 절로 웃음이 났는데요. 바삭한 빵에 앙금과 슈크림아낌없이 속을 채우고 있어 꾸덕한 질감과 달콤한 감칠맛을 배로 느낄 수 있어요. 점심 먹고 디저트로 한 입 어떠신가요?! 겨울철 간식으로 넘버원이랍니다.  

 

 

 

 

 

 

100% 국내산 팥으로 옹심이칼국수 

마지막으로 팥 요리 전문점 ‘콩지팥찌’의 베스트셀러인 ‘팥 옹심이’와 ‘팥 칼국수’도 추천해요. 팥 옹심이는 걸쭉하고 진한 팥 국물에 새알심이 가득 들어간 비주얼이 인상적인데요. 한 입 먹자마자 고소한 팥이 입 안으로 한가득 밀려오며 행복감이 싹 퍼집니다.  

 

여기에 동글동글한 찹쌀 옹심이 함께 먹으면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도 느낄 수 있어요. 달달하고 담백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설탕과 소금을 넣어 보세요. 국물을 더 감칠맛나게 먹을 수 있답니다.  

 

팥 칼국수도 이곳의 별미예요. 진한 팥 국물에 쫄깃한 면발이 더해져 옹심이와는 또 다른 매력을 맛볼 수 있는데요. 찰진 면발에 양도 푸짐해 국물과 함께 후루룩 먹기 좋아요. 여기에 시원한 동치미도 같이 먹어 보세요. 팥 음식과 환상의 조합을 이뤄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어요.  

 

올해 마지막 로템슐랭 잘 보셨나요? 추운 날씨에 따뜻하고 맛있는 간식으로 함께 소확행 누려봐요! 로템슐랭은 갑진년에 다시 찾아올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