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간로템] “로템인 모두 건강한 그날까지”..현대로템,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12. 15. 18:17

본문

여러분, 올 한 해 건강하셨나요?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여러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요. 12 12일에 개최된 ‘2023년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 성과대회에 현대로템도 참가했어요. 건강친화기업으로 인증받은 현대로템의 기업문화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직장인 건강 증진 돕는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

지난 해 처음 실시된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행사예요.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임직원의 건강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정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인데요.

 

현대로템은 이번 인증 심사에서 건강친화경영건강친화문화건강친화활동직원만족도 등 총 4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좋은 결과를 달성하게 됐어요. 이번 인증 획득으로 현대로템은 정부로부터 건강친화적 직장환경 조성 관련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됩니다.

 

 

 

 

다양한 건강활동으로 더 나은 근무환경 만들어

현대로템은 임직원의 건강 환경을 개선하고 더 나은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써 왔는데요. 첫 번째로, 임직원에 대한 종합검진, 예방접종 지원 등의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장내 보건환경 개선을 위한 비용을 별도로 편성하여 지속적인 건강 친화 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COVID-19로 잠시 위축됐던 건강 관련 동호회 활동도 정상화돼 총 54개의 사내 건강관련 동호회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에코플로깅, 마약예방캠페인, Alcohol Free Zone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임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현대로템은 임직원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년에도 건강한 한 해 되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