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슐랭] 시골 한옥에서 맛보는 한정식 맛집 ‘가야금’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7. 12. 16:29

본문

‘로템슐랭'은 현대로템이 위치한 의왕, 창원, 당진에서 가족, 친구들과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코너이기도 합니다.

로템슐랭으로 떠나는 미식기행 꼬우!

 

이번 달 로템슐랭은 후텁지근한 날씨에 지친 몸을 보양해주는 한식 맛집을 소개합니다.

 

백운호수 근처 의왕 맛집 가야금입니다. 가야금은 시골 할머니댁에 간 듯한 기분이 드는 멋스러운 기와집이 인상적인 곳인데요. 작은 창으로 전원의 느긋함이 그대로 펼쳐져 힐링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이에요. 이제 오늘의 메뉴들을 만나볼까요.

 

 

 

 

불맛 솔솔육즙 팡팡 숯불고추장불고기밥상

숯불고추장불고기의 포인트는 예사롭지 않은 불맛이에요. 고기에 숯불향이 잔뜩 배어 있어 한 입만 먹어도 입 안에 한가득 퍼지는데요. 고기가 부드럽고 맵지 않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맛있게 먹기 좋아요.

 

불고기에 파채를 올리면 향미가 더 좋아요. 여기에 사장님이 텃밭에서 직접 키운 농작물로 만든 버섯무침, 연근, 고사리 등 채소 반찬들도 간이 딱 좋아 곁들이기 좋아요. 특히 잡곡을 섞은 솥밥은 밥만 먹어도 입맛이 돌 정도로 맛있어요.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황태숯불구이밥상

황태숯불구이는 감칠맛 나는 매콤한 양념이 정말 별미인데요. 황태도 먹기 좋게 잘라 나와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뜨끈하고 고슬고슬한 솥밥 위에 황태 한 점 올려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인데요. 반찬으로 나온 곤약무침, 젓갈 등과 한 점 올려 드셔 보세요. 감칠맛이 최고예요. 진한 숯불향에 짭조름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한층 어우러져 먹어도, 먹어도 멈출 수 없는 마성의 맛이랍니다. 새로운 밥도둑의 발견이라고나 할까요.

 

 

 

 

비 올 때 꼭 생각나는 해물파전

요즘같이 비 오는 날 제격인 해물파전도 강추입니다. 바로 부쳐 나와 식감도 바삭하고 아주 고소했는데요. 오징어, 부추, 쪽파 등 각종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들이 듬뿍 들어가 있어 여러 명이 푸짐하게 먹기에 좋았어요.

 

가야금 식당 뒤뜰에는 가야정이라는 조그만 정자가 있는데요. 식사 후 가족, 친구들과 밥 먹고 여유롭게 티타임까지 가질 수 있어 좋아요. 가야금에서 온 가족 몸보신 어떠세요? 그럼 다음달 로템슐랭에서 또 만나요.

 

 

가야금 : 네이버

방문자리뷰 637 · 블로그리뷰 283

m.plac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