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슐랭] 부산 벡스코에서 전시 보고 가기 좋은 맛집 모음.zip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3. 6. 16. 10:00

본문

‘로템슐랭'은 현대로템이 위치한 의왕, 창원, 당진에서 로템 임직원들이 사랑하고 또 가족, 친구들과 방문하기 좋은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힘들었던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코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특별히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열리는 부산으로 미식기행을 떠납니다!

 

이번주는 부산 벡스코에서 17일까지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이 열리죠. 부산 온 김에, 현대로템 열차 본 김에 가보는 맛집 투어! 지금 출발합니다.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항정수육이 일품 수변최고돼지국밥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첫번째 맛집은 돼지 항정살로 만든 돼지국밥과 수육, 촉촉한 순대가 유명한수변최고돼지국밥'입니다.

 

이 집의 시그니처는 항정수육이에요. 부드럽게 입 안에서 녹는 수육은 구이로만 맛보던 항정살의 새로운 발견이었어요. 함께 먹은 돼지국밥에도 항정살이 들어가 있는데요. 살코기와 지방살이 적절하게 조화돼 아주 일품이었어요.

 

 

특히 고기 잡내가 없어 국밥에 밥을 말아먹어도 뒷맛이 굉장히 깔끔하고 담백했어요.

 

항정살이 주인공인 집이지만 순대도 꼭 드셔보세요. 피순대와 당면순대의 중간쯤인 순대로 촉촉한 식감이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수변최고돼지국밥은 센텀점도 있어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을 둘러보고 가기 좋아요.

 

 

수변최고돼지국밥 민락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556 · 블로그리뷰 3,069

m.place.naver.com

 

 

 

 

바다뷰를 배경으로 먹는 조개구이 거리 청사포

부산에 왔으니 바다도 한번 보고가야 되겠죠? 다음으로 소개할 맛집은 바다뷰를 자랑하는 청사포 조개구이집 해림이네입니다.

 

 

청사포 끝 쪽에 위치해 조금 더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메인은 역시 조개구이인데요. 키조개와 가리비, 전복, 조개 등을 야채와 함께 노릇하게 구워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바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전복죽도 고소하고 담백해 곁들여 먹기 좋았어요. 선선한 바닷바람과 신선한 해물 먹으러 청사포로 가 볼까요.

 

 

해림이네 : 네이버

방문자리뷰 841 · 블로그리뷰 228

m.place.naver.com

 

 

 

 

새콤달콤 밀면으로 더위 날려볼까 '광안리 대교밀면'

광안리 대교밀면에서는 비빔, , , 콩 등 밀면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는데요. 밀면 육수는 갖가지 한약재와 소고기, 채소 등을 90시간 이상 끓여 만들었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깊지만 담백한 육수를 넣은 물밀면은 아주 특별했습니다. 보통 물밀면은 하얀 육수인데 이곳은 다대기를 넣어 붉은 물밀면입니다. 시원해서 계속해서 들이켜게 되더라고요.

 

 

사이드 메뉴로 꼬맹이 만두와 못난이 주먹밥을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는데요. 만두피가 쫀득하고 육즙이 가득해서 한 입 베어 물자마자 입안이 행복해졌어요. 그리고 주먹밥을 함께 먹으니 마요네즈와 머스타드 소스 덕분에 고소하고 달달한 맛이 더해져 아이들도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광안리 대교밀면 : 네이버

방문자리뷰 1,235 · 블로그리뷰 1,881

m.place.naver.com

이번 주말에는 토요일까지 열리는 ‘2023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방문하고 대표 맛집 투어 해보시라고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좀더 특별한 6월 주말이 될 것 같아요.

다음달 로템슐랭에서 또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