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너 아빠 회사 가봤니? 난 메타버스로 투어했다!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2. 7. 8. 14:56

본문

-조직문화 공감활동 일환으로 임직원 가족 초청 메타버스 이벤트

-동시 최대 223명 몰리며 성황 이뤄..실내외 견학 및 보물찾기 등 갖가지 레크레이션 즐겨

 

최근 가장 많이 듣게 되는 단어 하나를 꼽으라면 ‘메타버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곳에 적용되고 활용되면서 우리의 일상으로 메타버스가 속속 들어오고 있는데요. 현대로템은 지난 6월 30일 조직문화 공감활동의 일환으로 아주 특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바로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하는 메타버스 행사였는데요. 이번 행사는 7월 1일 현대로템의 창립기념일을 맞이해 임직원과 가족의 사기 진작을 위해 계획됐습니다.

 

현대로템 메타버스 레일솔루션존

현대로템에는 임직원 가족들을 초청해 실제 일하는 곳과 가족의 회사에서 만드는 제품들을 관람하는 투어행사가 있는데요.

코로나19를 감안해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대동시접속자수가 223명에 달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보여줬는데요. 다들 메타버스로 경험하는 가상 공간과 체험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행사는 A B C D 총 네 팀으로 나눠 진행했는데요. 팀별로 각각의 존을 돌아가며 투어하고 경험하는 식으로 진행됐습니다. OX퀴즈존(Zone), 실내견학존, 실외견학 및 보물찾기존, 레이싱존 등 4개의 존으로 구성했습니다.

 

현대로템 메타버스 OX퀴즈존

먼저 OX퀴즈존에서는 OX퀴즈를 통해 회사에 대한 내용을 비롯해 흥미로운 상식들을 가족들과 쉽게 풀어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내·견학존에서는 현대로템 가족들이 현대로템의 곳곳에 있는 사옥과 만들고 있는 제품과 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우리 가족이 근무하는 현대로템이란 회사에 대해 이해해보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특히 실외견학존에서는 보물찾기도 함께 진행돼 그야말로 득템의 시간이기도 했답니다.

 

현대로템 메타버스 레이싱존

 

레이싱존에서는 개인전과 단체전 등 다양한 팀구성을 통해 게임을 하고 점수를 합산해 1등부터 3등까지 선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특히 아이들이 굉장히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고 해요. 평소 아이들은 ‘로블록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어른들보다 메타버스에 더 익숙한데요. 친구들과 하던 메타버스로 우리 가족의 회사도 구경하고 게임도 하니 얼마나 즐거웠을까요.

 

현대로템 메타버스 디펜스솔루션존

 

이날 행사에 참여해 1등상을 받은 임직원은 “아이가 이번 행사로 아빠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알 수 있었고 매우 기뻐했다”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줘 감사하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현대로템 메타버스 에코플랜트존

현대로템은 사실 메타버스에 진심인 기업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이미 업무에서 메타버스를 잘 활용하고 있거든요.

 

우선 제품이 제작되기전 3D를 기반으로 한 작업공간이나 접근성, 편의성, 조작성 등을 검증하는 것을 모두 메타버스 VR로 하고 있어요. 제품의 분해조립이나 유지보수가 얼마나 잘 되는지, 휠체어 이동과 인터폰, 운전자 기기조작 등의 접근성을 알아보는 것이죠. 디지털 목업과 설계검증을 메타버스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작을 해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비용을 30% 절감할 수 있고 자원소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안전성도 높일 수 있고요.

 

 

메타버스로 검증작업을 하다보니 기존에 직접 제작하던 것과 비교해 시간도 최대 20% 이상 단축됐고 쉽게 수정할 수 있게 돼 다양한 곳에서 메타버스 작업을 요청하기도 합니다. 실제 수주·입찰 사양에 포함되기도 하고요.

 

 

현대로템은 다양한 방법으로 설계검증이 가능한 콘텐츠 개발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활용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메타버스 VR 유지보수 매뉴얼은 철도차량 운전자 훈련을 비롯해 차량 부품 분해조립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답니다. 역시 메타버스도 현대로템이 앞서가네요.

 

 

앞으로 현대로템은 교육훈련, 설계·제작원격지원을 위한 AR 기술 활용, 표준 철도차량 VR 개발 및 활용, 차량·부품 AR 교육콘텐츠 등에 메타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도 메타버스 세계로 입장하실 준비 되셨나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