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B] “취업 걱정 여기서 덜어요” 제대군인 취업박람회 가봤더니!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3. 10. 12. 17:59

본문

요즘 취업 시장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고 하는데요. 취업이 조금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제대 군인들을 위해 매년 제대군인 취업박람회가 열립니다. 올해 10 10일에도 양재 aT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고 하는데요. 현대로템 또한 제대군인 취업박람회에 참여했습니다. 그 현장에 함께 가 볼까요.

 

 

 

 

 

현대로템 포함 100여개 기업 참가! 성황리에 개최

국가보훈부는 제대(예정) 군인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어요. 현대로템을 포함해 총 1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해 제대군인을 위한 상담과 채용을 마련했는데요. 2019년에 열린 국가보훈 일자리 박람회보다 참가기업 수가 88%나 증가해 제대군인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직 인사담당자 만나 알짜 취업 노하우쏙쏙

이날 현대로템 부스에선 기업 인사담당자가 구직자와 일대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현대로템 입사를 꿈꾸는 구직자에게 현대로템의 레일솔루션, 디펜스솔루션, 에코플랜트 각 사업부문을 소개하고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등 맞춤형 취업 노하우를 공유했습니다.

 

오후에는 세미나관에서 진행된 채용설명회를 통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회사 인재상, 역량 등 채용에 유용한 정보를 전하기도 했는데요. 설명회 중 깜짝 퀴즈로 경품도 제공해 참가자들의 흥미를 한껏 더하기도 했답니다.

 

 

 

 

 

'AI모의면접부터 VR직업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선봬

이 외에도 참가자들은 이력서 사진촬영, 메이크업, 취업 타로 등 다채로운 활동도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여기에 AI모의 면접, VR직업 체험, 현직자 멘토링 등 취업에 필요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구직자들이 알찬 정보를 얻고 갈 수 있었어요.

 

연말이나 내년 초에 현대로템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에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원자 모두 미래의 로템인에 가까워지는 기회가 됐기를 바라며 파이팅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