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템B] 전역 후 취업 걱정 ‘NO’ 2023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서 만난 현대로템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3. 4. 18. 17:08

본문

현역 군인이면 관심 가질 만한 소식! 바로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안정적 사회 정착을 위해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2023 국군장병 취업박람회가 개최됐는데요.

 

18일부터 이틀간 국방부 주최로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매년 개최되는 국군장병 취업박람회는 10년동안 12300명의 장병을 취업에 성공시키기도 했어요.

 

구직에 관심 있는 국군장병이라면 누구나 취업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답니다. 다만 전역자는 3년 이내 전역한 경우에만 가능해요.

 

100개 이상 기업이 참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취업 정보와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요. 현대로템도 이번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채용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채용설명회에서는 인재상, 역량, 자기소개서 등 채용과 관련된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실제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알찬 답변으로 국군장병들과 가깝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채용설명회 이외에도 채용관 현장 면접, 이력서·전직 컨설팅, AI 역량검사, VR 직업체험·인성검사, 현직자 그룹멘토링 등 취업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습니다. 현대로템도 현직자 그룹멘토링과 별도 채용설명회 3개 부문에 참여하며 풍성한 시간을 가졌는데요. 기업 인사담당자와 입사 상담을 하고 프로그램에 진지하게 참여하는 장병들의 모습으로 가득한 뜨거운 현장입니다.

 

진로가 명확하지 않은 장병들도 전문 상담사와 함께 진로를 설계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현대로템은 이달 17일부터 30일까지 부문별로 수시 채용 중인데요. 레일솔루션 · 디펜스솔루션 · 에코플랜트에서 채용을 하고 있어요. 이달 채용 이후에도 활발하게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대로템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와 채널을 통해 미래의 로템인을 만나기 위해 노력할 예정입니다.

인재 여러분 기다리겠습니다!

 

-

*참고자료

국방일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