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대로템 임직원이 직접 뽑는 리더, 2021 변화리더 어워즈

Rotem Inside

by 현대로템 2021. 11. 16. 10:30

본문

현대로템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일하는 방식을 넘어서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워크스마트’를 추구합니다. 임직원들이 형식적이고 불필요한 공수에 힘들이지 않고 보다 효율적이고 편하게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회의에서부터 보고까지 전반적인 조직문화를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있죠. 하지만 많은 직원들이 바라는 방향이라고 할지라도 팀의 리더가 변화에 소극적이라면 실천되기 어려울 텐데요. 현대로템은 ‘변화리더 어워즈’를 통해 조직문화를 선도하는 리더를 격려하며 변화와 발전에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2021 변화리더 어워즈란?

‘2021 변화리더 어워즈’는 팀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업무 환경은 물론이고 회사 전체의 조직 문화 발전을 위한 워크 스마트를 솔선수범한 리더를 팀 구성원들이 직접 투표하여 시상합니다. 얼마 전에 시상을 마친 ‘2021 변화리더 어워즈’는 팀장/실장을 대상으로 1000명이 넘는 현대로템 구성원들이 투표에 참여해 ‘소중한 리더’와 ‘고마운 리더’가 각각 한 명씩 선발됐는데요.

 

‘소중한 리더’는 업무효율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워크 스마트를 실천하는 리더를, ‘고마운 리더’는 변화 마인드를 바탕으로 변화를 직접 솔선수범하는 리더를 뜻합니다. 두 리더는 전사 임직원들이 직접 투표한 결과로 선정됐으며 직원들의 열띤 투표 참여로 사내에 긍정적 에너지를 고취시켰습니다.

 

▲ 2021 변화리더 어워즈 수상자에게 수여된 명함과 운동화

또한, 이번 ‘2021 변화리더 어워즈’에서는 특별한 의미가 담긴 부상이 전달 됐는데요. 소중한 리더 선정 마크가 새겨진 명함과 함께 운동화가 시상품으로 전달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앞으로 더욱 변화를 선도하고 달려 나가자는 의미와 더불어 직원들의 소중한 건강을 챙기라는 의미가 더해진 것인데요. 그렇다면 과연 어떤 분들이 ‘2021 변화리더 어워즈’의 주인공이 되었을지 지금 만나보시죠.

 

워크 스마트를 실천하는 ‘소중한 리더’ 정광무 플랫폼개발팀장

 

▲ 2021 변화리더 어워즈 '소중한 리더' 시상자 정광무 플랫폼개발팀장

먼저, 지난 10월 21일 ‘소중한 리더’ 시상이 이뤄졌습니다. 현재 플랫폼개발팀에서 근무 중인 정광무 팀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 현대로템 이용배 대표이사는 직접 업무 현장에 방문해 시상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시상은 현대로템 이용배 대표이사가 직접 정광무 팀장의 업무 사무실에 방문하여 상장과 더불어 시상품을 전달했습니다. 덕분에 수상자뿐만 아니라 투표에 참여했을 팀원들이 모두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올해의 ‘소중한 리더’로 선정된 정광무 팀장은 아래와 같이 소감을 밝혔습니다.

“저보다 훨씬 뛰어나신 다른 많은 리더분들이 계시는데 쑥스럽습니다. 상과 함께 주신 부상의 의미를 이해하고 저와 가족 그리고 회사의 건강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리더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상의 영광을 구성원들에게 돌리며 이를 원동력 삼아 앞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더욱 힘이 되는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까지 동료들에게 감사 인사를 잊지 않는 정광무 팀장의 겸손한 모습에서 이번 수상의 이유를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변화 마인드로 소통하는 ‘고마운 리더’ 조규출 철차품질관리실장

 

▲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변화리더 어워즈 '고마운 리더' 시상식

이달 초, 11월 1일에는 ‘고마운 리더’ 시상이 진행됐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철차품질관리실의 조규출 실장이 되었습니다.

 

▲ '고마운 리더' 수상자 조규출 철차품질관리실장 (왼쪽에서 여섯번째)

‘고마운 리더’ 수상자인 조규출 실장은 해외 출장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지난 11월 1일 온라인으로 시상이 진행됐는데요. 이용배 대표이사는 리더로서 긍정적인 영향력으로 팀과 더불어 회사 전체 조직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수상자에게 진심어린 격려와 축하의 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에 조규출 실장은 겸손한 소감으로 감사를 전했습니다.

“저보다 훨씬 ‘고마운’ 리더분들이 많이 계심에도 제가 수상하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고 감사드립니다.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동료들과 서로 마음이 통할 수 있도록 잘 소통해서 우리 회사가 발전하는 데 도움 되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오프라인으로 만나지는 못했지만 30여명의 품질사업부 구성원들이 함께한 온라인 시상식을 통해 훈훈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긍정의 힘’을 전파하는 기업문화

조직에서 리더의 영향력은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여건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 조직문화 발전의 원동력이 됩니다. 현대로템은 이러한 긍정의 리더십이 전사적으로 확대 및 전파될 수 있도록 다양한 조직문화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인데요. 내년에도 변화 마인드 고취를 위한 변화리더 어워즈를 지속 시행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갈 현대로템의 행보에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