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차로 떠나는 2020 특별여행주간 & 언택트여행 꿀팁!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20. 7. 10. 16:04

본문

2014년부터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어 온 여행주간! 여행주간에는 전국 주요 관광명소 할인과 무료입장, 대중교통 할인혜택 등이 함께 제공되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안전 지침과 함께 2020 특별여행주간이 시작되었습니다.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2020 특별여행주간에 알아두면 좋을 기차여행 꿀팁과 관광명소를 추천해 드릴 예정입니다. 다양한 교통수단 중에서도 ‘기차’를 이용하면 더 좋은 ‘언택트 여행지’,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7월 19일까지 운영되는 2020 특별여행주간

▲ 안전한 ‘언택트 여행’을 강조하는 2020 특별여행주간 (출처: 2020 특별여행주간 홈페이지)

2020 특별여행주간은 2020년 7월 1일부터 7월 19일까지 짧고 굵게 진행됩니다. 원래는 약 한 달간 진행 예정이었지만 안전한 여행을 위해 일정이 변경된 것인데요. 2020 특별여행주간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여행객들이 꼭 지켜야 할 ‘안전여행 가이드’도 함께 배포했습니다.

이동 수단/액티비티/실내 전시 및 체험/음식점/쇼핑/숙박 시설 등 경로별 가이드가 명확해진 만큼 좀 더 안전하게 국내여행을 즐길 수 있겠죠? 특히 열차를 통해 이동한다면 온라인 예매 이용과 마스크 착용&대화 자제를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작은 사이즈의 여행용 손소독제도 꼭 챙기시고요!


오직 지금만! 철도 교통 할인 혜택

▲ 여행주간 레일패스는 전국 한국철도 역 창구와 코레일톡에서 구매 가능하다

2020 특별여행주간에 기차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지금 바로 기차역 또는 코레일톡을 확인해야 합니다. 바로 여행주간 레일패스가 선착순 10,000명에게만 판매되기 때문인데요. 이 레일패스는 사용기간 동안 KTX를 포함한 모든 열차(*전동열차 및 해랑/바다열차 등 전세열차 제외)를 4회까지 좌석지정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친구 또는 가족과 여름휴가 기차여행을 즐길 예정이라면 유용한 패스겠죠?

여행주간 레일패스

판매기한: ~2020.7.19(일)까지(선착순 10,000명)

사용기한: 2020.7.1(수)~7.31(금)

- 2인권 \140,000원

- 3인권 \210,000원

*패스 구매 후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또는 코레일톡 어플을 통해 좌석지정 필수

*탑승 시 차내에서 신분증 및 티켓 확인(신분증 필참)

만약 레일패스를 놓쳤더라도 2020 특별여행주간에 이용 가능한 프로모션은 또 있습니다. KTX 1만원 특가, 4인 기준 99,000원 균일가, 반값 인터넷 특가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기차여행 전에 꼭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기차로 떠나기 좋은 ‘언택트’ 관광명소 BEST

기차여행 떠날 준비를 마친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 중에서도 기차를 이용해 편리하게 떠날 수 있는 힐링 명소 BEST 5입니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을 휴식할 수 있는 여행지, 레일패스를 이용해 하나씩 방문해 보면 어떨까요?


1.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

▲ 호반 도시 춘천을 달리는 의암호 자전거길 (출처: 한국관광공사)

인공호수인 의암호는 춘천의 명물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 호숫가를 따라 자전거를 타며 자연을 만끽하는 방법, 바로 의암호 자전거길 라이딩! 경춘선 또는 ITX-청춘을 타고 남춘천역에 내려서 자전거를 대여하면 편리합니다. 또한 주변에 의암호스카이워크, 의암호 물레길(카누체험)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어 연인의 데이트코스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현대로템이 제작한 차량인 ITX-청춘을 타고 이번 주말에 춘천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춘천 의암호 자전거길(물레길)

◎문의 및 안내: 춘천시청 관광안내소 033-250-3089

◎홈페이지: http://tour.chuncheon.go.kr

◎주소: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13-1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가까운 기차역: 경춘선 남춘천역


2. 문경 진남교반

▲ 경북팔경 중 1경으로 꼽히는 문경 진남교반 (출처: 한국관광공사)

경북팔경 중 제1경이자 문경의 대표 휴양지로 꼽히는 진남교반! ‘아는 사람만 아는 여행지’인 이곳은 기암괴석과 교량이 조화를 이루며 신비로운 광경을 자아냅니다. 진남교반에는 넓은 모래사장과 인공폭포가 있어 여름철 휴양지로도 인기가 높은데요. 특히 야간에는 주변 명승지를 형상화한 경관 조명이 빛을 발해 더욱 특별한 느낌을 줍니다. 진남교반은 차량으로도 방문이 가능하지만, 기차여행을 계획한다면 경북선 점촌역에서 버스를 이용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문경 진남교반

◎문의 및 안내: 054-550-6393

◎홈페이지: http://www.gbmg.go.kr/tour/main.do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 신현리

◎가까운 기차역: 경북선 점촌역


3. 울산 선암호수공원

동해선 태화강역과 가까운 선암호수공원은 선암댐과 저수지 주변의 자연경관을 중심으로 조성된 호수공원입니다. 넓은 호수공원을 한 바퀴 돌며 산책할 수 있으며, 현재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일방통행으로 진입이 가능하답니다. 이곳의 특징은 연꽃지, 생태학습장, 포토존, 전망대, 피크닉존, 조각 작품, 놀이터 등 다양한 매력의 테마공간인데요. 가볍게 한 바퀴 돌며 지친 몸과 마음을 휴식해도 좋고, 아이들과 함께 뛰어놀기도 좋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울산 선암호수공원

◎문의 및 안내: 052-226-4851~4

◎홈페이지: http://seonamlp.ulsannamgu.go.kr

◎주소: 울산광역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

◎이용시간: 상시이용 가능

◎가까운 기차역: 동해선 태화강역


4.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

만인산 자락에 위치한 상소동 산림욕장은 수많은 버즘나무가 가로수 터널을 이루고 있는 언택트 힐링 명소입니다. 이곳에는 휴양림과 함께 수많은 돌탑이 세워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합니다. 자연의 매력을 그대로 살린 테마숲, 어린이 체험숲 등이 있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상소동 산림욕장은 대전역에서 버스 또는 자전거로 쉽게 방문 가능하니, 자연이 주는 휴식에 흠뻑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대전 상소동 산림욕장

◎문의 및 안내: 동구 공원녹지과 산림담당 042-251-4771, 4773

◎홈페이지: http://www.donggu.go.kr

◎주소: 대전 동구 상소동 산 1-1

◎가까운 기차역: 경부선 대전역


5.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 대한민국 최동단인 호미곶을 따라 달리는 해안둘레길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최동단지역인 호미곶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일출 스폿입니다. 이곳 호미반도에 바다를 끼고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해안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1코스인 연오랑세오녀길, 2코스 선바우길, 3코스 구룡소길, 4코스 호미길, 5코스 해파랑길까지 전체 길이만 약 58km에 달하죠. 


둘레길을 따라 장군바위와 구룡소, 호미곶관광지, 근대 역사관 등을 관람하며 다채로운 포항의 매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일출과 일몰 시각은 물론 달빛을 보며 걷는 야간 트레킹도 인기가 높답니다(*랜턴 지참 필수).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문의 및 안내: 054-270-3203

◎홈페이지: http://phtour.pohang.go.kr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가까운 기차역: 동해선 포항역

 

기차로 떠나는 2020 특별여행주간, 어떻게 보셨나요? 전국 방방곡곡 어디든, 철도는 우리나라 전역을 빠르고 안전하게 이어주고 있습니다. 버스나 차량 등 다른 교통수단과 결합해 깊은 산속 오지까지도 쉽게 방문 가능하다는 점이 바로 철도의 매력 아닐까요? 우리 모두의 안전하고 즐거운 기차여행을 위해, 철도차량 제작사인 현대로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현대로템 블로그 3주년 만족도 조사

현대로템 블로그 콘텐츠, 어떻게 보셨나요? 현대로템 블로그에서는 오픈 3주년을 맞아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 여러분이 읽고 싶은 현대로템 콘텐츠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시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드립니다! 

▲현대로템 블로그 만족도 조사 참여하기 


참고자료

▲2020 특별여행주간 홈페이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