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력에 CHECK! 2019년 대표 여름축제 미리 준비하기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19. 6. 18. 11:36

본문

어느덧 6월 중순, 무더운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여름도 40도에 육박하는 무더위가 예상되지만 주말까지 집에만 있을 수는 없죠. 그래서 오늘 현대로템 공식 블로그에서는 여름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름축제 라인업을 준비했습니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여름축제가 고민이었다면 지금 현대로템 블로그를 체크해 보세요!


짜릿한 마술쇼가 기다리는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2019 제14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통합 스팟 영상(출처: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유튜브)

환상적인 마술사들의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마술쇼! 하지만 좀처럼 볼 기회가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국내외 유명 마술사의 공연과 매직 버스킹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축제가 있습니다. 바로 다음 주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이죠.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은 6일간 펼쳐지는 마술 행사인 만큼, 국제마술대회와 매직 갈라쇼, 국제매직버스킹챔피언십 등으로 구성됩니다. 

국제마술대회와 매직 갈라쇼, 렉처 등은 사전 예매가 필요한 유료 프로그램이지만 해운대 구남로에서 개최되는 국제매직버스킹챔피언십은 티켓 구매 없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매직버스킹챔피언십에는 멕시코, 중국, 일본 등 국내외 매직 버스커가 한자리에 모여 화려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랍니다. 버스킹 챔피언은 시민 현장투표로 선정된다고 하니 멋진 팀에도 투표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겠죠?


▲부산의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출처: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이번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는 기간 중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펼쳐지는 ‘매직 갈라쇼’가 될 전망입니다. 매직 갈라쇼에서는 브로드웨이 관객들을 사로잡은 벤 블랙(미국), 우크라이나 대표 그랑프리를 수상한 마술사 듀오 더블판타지(우크라이나), 세계적인 나이트 갈라쇼에서 이름을 알린 마술사 현철용(한국) 등이 참여해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마술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2006년부터 개최되어 벌써 14회를 맞이한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은 국내 유일의 국제 마술축제로 많은 팬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부산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초여름 더위를 화끈하게 날려 줄 부산국제마술축제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죠?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방문 안내

◎ 운영기간 : 2019.06.25(화)~2019.06.30(일)
◎ 장소 : 영화의 전당, 해운대 구남로 및 이벤트 광장 일대
◎ 참여정보 :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 홈페이지 
◎ 티켓 정보 : 프로그램별 가격 상이


시원한 물놀이를 즐기자! 장흥 물축제

▲물놀이로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장흥 물축제(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축제 페이지)

여름축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역시 시원하게 물총을 쏘는 물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라남도 장흥에서 열리는 장흥 물축제는 깨끗한 하천과 호수에서 펼쳐지는 물축제로, 신나는 물놀이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10년 연속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장흥 물축제는 지난해 약 48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며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장흥 물축제가 열리는 장흥 탐진강 일대(출처: 장흥 물축제 홈페이지)

장흥 물축제는 강과 호수에서 펼쳐지는 물축제를 포함해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등을 운영합니다. 대형 수영장에서 펼쳐지는 풀파티, 물총 싸움, 거리퍼레이드 등 상상만으로도 시원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될 예정이에요. 지난해에는 로꼬와 다이나믹 듀오 등 유명 뮤지션의 특별 공연이 이어져 2030 세대의 뜨거운 성원을 한 몸에 받았답니다. 올해는 아직 라인업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어떤 행사들이 펼쳐질지 기대해 봐도 좋겠습니다.

장흥 물축제 방문 안내

◎ 운영기간 : 2019.07.26(금)~2019.08.01(목)
◎ 장소 : 장흥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
◎ 참여정보 : 장흥 물축제 홈페이지 


인생샷 남기기 딱! 태백 해바라기 축제

뜨거운 유럽의 여름을 떠오르게 하는 꽃, 바로 해바라기죠. 한국에서도 화사한 해바라기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명소가 있습니다. 넓게 펼쳐진 해바라기 탐방로와 다양한 야생화가 피어 있는 태백 해바라기 축제가 그곳입니다. 태백 해바라기 축제에는 100만 송이 해바라기와 코스모스, 연못 정원과 산책코스 등이 준비되어 가족과 함께 즐기기 적합한데요. 해바라기 꽃밭 사이에서 이국적인 인생샷을 남기거나, 도심에서 보기 힘든 꽃들을 감상할 수 있어 입소문이 자자합니다. 

여타 꽃축제와 다른 태백 해바라기 축제만의 매력은 여러 전시·공연과 함께하는 문화 행사라는 점입니다. 해바라기 축제장에는 서용선, 앤디탐슨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야외 조각 작품이 함께 전시되어 있답니다. 해바라기와 관련된 작품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쏠쏠하겠죠?


▲100만 송이 해바라기가 만발하는 해바라기 밭(출처: 한국관광공사)

서울에서 태백역까지는 무궁화호 기차로 이동이 가능해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여행지로도 적합하답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정선과도 가까워 태백·정선으로 여름휴가를 떠나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근처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한 용연동굴과 낙동강의 발원지인 황지연못, 트레킹하기 좋은 검룡소 등이 있으니 함께 둘러보는 코스로 추천합니다.

태백 해바라기 축제 방문 안내

◎ 운영기간 : 2019.07.20(토)~2019.08.11(일)
◎ 장소 : 태백시 구와우길 38-20 (황지동 283)
◎ 참여정보 : 태백 해바라기 축제 홈페이지 
◎ 입장료 : 성인 5000원, 학생 3,000원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는 무주 반딧불축제

무주는 KTX 대전역과 가까운 여행지이자 청정한 자연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특히 국내에서 가장 많은 반딧불이가 서식하는 이곳은 천연기념물 제322호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어요. 무주 반딧불축제는 1997년 시작되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진짜 반딧불이의 빛을 관찰하고 싶다면 축제 기간 중 운행하는 탐사차량을 이용해 보세요. 어둠 속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반딧불이의 구애 현장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반딧불이가 환경과 날씨 등에 무척 민감한 곤충인 만큼 보지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만으로도 이 축제에 방문한 이유는 충분합니다. 


▲야간에 진행되는 전통 불꽃놀이인 낙화놀이 풍경(출처: 한국관광공사)

특히 어둠 속에서 빛을 내는 반딧불이를 직접 만나는 생태탐험, 별자리 탐방 등은 아이들의 호응이 매우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이외에도 반딧불이의 생태를 이해하는 반디나라관 등이 마련되어 대낮에도 반딧불이를 만날 수 있답니다. 전통 불꽃놀이인 낙화놀이와 풍등 날리기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는 무주 반딧불축제의 필수 코스라고 하네요! 

무주 반딧불 축제 방문 안내

◎ 운영기간 : 2019.08.31(토)~2019.09.08(일)
◎ 장소 : 무주군 일원, 지남공원
◎ 참여정보 : 무주 반딧불 축제 

다채로운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한 2019년 대표 여름축제, 어떻게 보셨나요? 본격적인 여름축제는 7~8월에 시작하지만, 미리 달력에 체크해 두면 휴가 계획을 짜기가 더욱 수월할 거예요. 오늘 소개해 드린 여름축제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안전하고 빠른 기차와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합니다. 늘 차량으로 붐비는 관광지인 만큼, 도로와 주차장에서 시간을 낭비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지요. 주요 지역을 빠르게 연결하는 기차를 통해 현대로템의 철도 기술력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