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중교통으로 떠나는 어린이날 황금연휴 가족 나들이 추천

Future & Life

by 현대로템 2019. 4. 30. 17:00

본문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즐기기 좋은 5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어린이날이 주말이라 아쉬워하는 분도 있겠지만, 근로자의 날과 대체 공휴일 등을 포함하면 결코 짧지 않은 황금연휴가 예정되어 있죠. 모두 어린이날 황금연휴 가족 나들이 계획은 세우셨나요? 아직 고민 중이라면 현대로템 블로그에 주목! 대중교통으로 떠나기 좋은 가족 나들이 장소를 추천해 드립니다.


어린이날 황금연휴, 대중교통으로 나들이 어때요?

아마 많은 부모가 ‘가족 나들이 장소’하면 주차 공간을 먼저 고민하실 텐데요. 특히 어린이날 황금연휴는 많은 사람이 몰리는 만큼 심각한 교통난을 겪게 마련입니다. 자칫하면 도로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고 황금연휴를 제대로 즐기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 

이럴 땐 빠르고 안전한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세요. 기차와 지하철 등 정시운행하는 대중교통은 사람이 많은 어린이날 황금연휴에도 여러분의 편안한 다리가 되어줄 거예요. 오늘 현대로템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가족 나들이 장소 역시 대중교통으로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들이랍니다.


5대 궁과 종묘에서 펼쳐지는 이색체험! 궁중문화축전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릴 가족 나들이 장소는 지금 서울의 5대 궁과 종묘에서 열리고 있는 궁중문화축전입니다. 2015년부터 고궁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개최된 궁중문화축전은 다양한 전통 문화 행사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올해는 특히 시간대별 다채로운 공연과 아이들을 위한 체험이 준비되어 지난 주말부터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답니다. 

장장 9일에 걸쳐 진행되는 궁중문화축전에는 시민 참여 역사 드라마인 ‘시간여행 그날’, 어린이 씨름한마당, 찻잔 속 인문학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접수를 선착순으로 받기도 하지만, 사전예약이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시길 추천합니다. 

어린이날을 앞둔 5월 4일과 어린이날 당일에는 가족을 위한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집니다. 경희궁에서 열리는 조선 마술사 마술 공연, 경복궁에서 열리는 궁궐 호위군 사열의식, 창덕궁에 마련된 도화서 체험 등은 아이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한 적 없는 어린이날을 선물해 줄 거예요! 

궁중문화축전 방문 안내 

 ◎ 장소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종묘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 161 

 ◎ 축제 기간 4월 27일(토)~5월 5일(일)

 ◎ 요금 프로그램별 상이 

 ◎ 자세히 보기 궁중문화축전 홈페이지 


주말 나들이로 딱! 렛츠런파크 서울

경마공원으로 잘 알려진 렛츠런파크 서울은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하면서 주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연휴가 아닌 주말에도 가족 단위 관광객으로 붐비지만, 워낙 면적이 넓어 나들이를 즐기기에 쾌적한 편이라고 해요. 

아이와 함께 렛츠런파크 서울에 처음 방문한다면 ‘시크릿웨이 투어’를 신청해 보세요. 3월부터 11일까지 매일 진행되는 시크릿웨이 투어에는 말에게 먹이를 주거나 말의 훈련 과정을 살펴보는 등 다양한 체험이 포함됩니다. 평소 무섭게만 느껴졌던 진짜 말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사실! 예약제로 운영되며 연휴에는 인원이 마감될 수 있으니 미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렛츠런파크 서울에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틈타 방문 예정이라면 5월 4일과 5일 진행되는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아이들을 위한 미니카 레이싱 대회(미니카는 참가자 지참)와 잔디밭 그림그리기 대회(화구는 참가자 지참), 코코몽 콜라보,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될 예정이랍니다. 다양한 이벤트에 말과 함께하는 투어까지, 아이들에게 정말 잊을 수 없는 어린이날이 되겠죠?

렛츠런파크 서울 방문 안내 

 ◎ 장소 13822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 교통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 하차 

 ◎ 입장료 2,000원(비경마일 무료) / 시크릿웨이 투어 1인 5,000원 

 ◎ 자세히 보기 렛츠런파크 서울 홈페이지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을 동시에!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

쉽게 접하기 어려운 바닷속 생태계가 눈앞에서 펼쳐지는 아쿠아리움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나들이 장소 중 하나죠. 가까운 아쿠아리움을 모두 섭렵했거나 색다른 재미의 아쿠아리움을 찾는다면 웅진플레이도시에 위치한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일반적인 수족관과 달리 아쿠아리움, 파충류관, 정글존이 하나로 합쳐져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공간인데요. 반달곰에게 직접 먹이를 주고 불가사리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생태체험은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 만점이랍니다. 특히 백사자, 백호 등 희귀한 동물들과 블랙 킹스네이크 등 다른 동물원에 없는 파충류까지 만날 수 있어 이색적인 어린이날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여러 종류의 상어와 가오리, 열대어 등이 함께 살아가는 메인 수조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인데요. 매일 5~6회 인어들이 등장하는 수중 드라마 쇼가 펼쳐지니 미리 수조 앞 명당을 찜해두는 것도 좋겠죠?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 방문 안내 

 ◎ 장소 경기도 부천시 조마루로 2(상동 572-1) 웅진플레이 3층 

 ◎ 교통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하차 

 ◎ 입장료 성인 30,000원 / 청소년 27,000원 / 어린인 25,000원 

 ◎ 자세히 보기 플레이아쿠아리움 부천 홈페이지 


아이와 함께 도자기 체험하기! 광주 왕실도자기 축제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매년 왕실도자기 축제가 열린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광주시는 조선백자의 본고장으로 백자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해 왔습니다. ‘오감만족 왕실도자 여행’이라는 주제로 5월 12일까지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광고 도예명장전과 중국도자교류전 등의 전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준비되어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어린이날 황금연휴 기간에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도 다양합니다.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6가지 도자기 체험과 AR 및 드론을 이용한 체험, 버스킹과 오케스트라 공연은 아이들에게도 반응이 뜨겁다고 하네요. 

왕실도자기 축제가 열리는 곤지암도자공원 역시 한국의 도자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설립된 곳입니다. 2001경기도세계도자기엑스포를 기념하기 위해 설치된 야외조각공원과 한국정원, 다양한 유물이 전시된 경기도자박물관도 볼거리가 풍성하니 축제와 함께 관람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주 왕실도자기 축제 방문 안내

◎ 장소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경충대로 727 곤지암도자공원

◎ 교통 경강선 곤지암역 하차

◎ 축제 기간 4월 26일(금)~5월 12일(일) 

◎ 입장료 무료(경기도자박물관은 유료)

◎ 자세히 보기 광주시 홈페이지  


수도권에서 만나는 유러피안 정원! 제이드가든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어린이날 나들이 장소는 가평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입니다. 가평은 ITX-청춘열차를 이용해 방문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 지역인데요. 아침고요수목원과 쁘띠프랑스, 자라섬 등이 인근에 자리해 가족 단위 관광객과 커플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가평의 다양한 관광지 중에서도 제이드가든은 수도권에서 유럽식 정원을 만날 수 있는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이탈리안가든, 영국식보더가든 등 유러피안 존에서는 유럽에 온 듯한 아름다운 정원을 산책하고, 피크닉가든에서는 가족과 함께 간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아이들과 마녀의 집, 코티지가든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진 정원을 돌아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는 것도 좋겠죠? 

 오후에 방문한다면 저녁 시간에 펼쳐지는 야간개장 ‘빛의 정원’도 놓치지 마세요. 밤의 제이드가든은 화려한 조명과 만나 낮과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일교차가 큰 계절이니 따뜻한 겉옷은 꼭 챙겨야겠죠? 제이드가든에서 굴봉산역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21:50까지 있으니 교통도 걱정할 필요 없답니다.

제이드가든 방문 안내

◎ 장소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햇골길 80

◎ 교통 경춘선 굴봉산역에서 셔틀버스 이용

◎ 입장료 성인 9,500원 / 중고생 7,000원 / 어린이 6,000원 / 지역민 7,000원

◎ 자세히 보기 제이드가든 소개 페이지 


다가오는 어린이날 황금연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나들이 장소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이니,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방문해 보아도 좋겠습니다. 4월에 휴일이 없던 만큼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황금연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는 것은 물론,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